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에튀드 컬렉션 CD 플러스 3


체르니40을 하고 있는 학생을 위한 병행곡집을 찾다가 발견했어요..소나티나는 다 마쳤는데 모짜르트 소나타로 넘어갔더니.. 곡의 길이에서부터 압박과 스트레스를 받더라구요..물론 모짜르트소나타 쉽지 않지만요..그래서, 에뛰드컬렉션을 만났는데.. 너~무 좋네요..곡들이 짤막짤막해서 부담없고 그렇다고 너무 심플하지 않아서.. 곡에서 요구하는 스킬들을 다 익히려면 만만치 않다는거에요..CD도 함께 있어서 원곡을 들어볼수도 있구요너무 좋습니다. 에뛰드 컬렉션 4권으로 끝이라는게 아쉬워요..
에튀드 컬렉션 (Expressive Etudes) 은 학생들이 기초단계부터 손가락의 민첩함 뿐만 아니라 내면의 음악성도 손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몸 전체의 움직임과 터치를 연습할 수 있는 다양한 연습곡들을 발췌하여 난이도순으로 구성한 연습곡집이다. 부록CD에 전곡을 녹음하여 제공하고 있다.

1권은 다양한 아티큘레이션을 익히고 기본적인 음계 및 음형 연습을 할 수 있는 짧은 소품과 간단한 연습곡들을 수록하였다. 2권은 음악적인 표현을 위한 서정적인 소품들을 수록했다.3 권은 보다 빠르고 기교적인 연습으로 화려한 스타일의 연주를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페달과 터치를 사용한 음색 표현과 세심한 운지법을 연습할 수 있는 곡들 수록해 두었다. 4권에서는 명 작곡가들의 잘 알려지지 않은 연습곡들도 만나볼 수 있다.


Berens-연습곡
Bartok-왈츠, 새벽, 캐논
Czerny-연습곡
Gurlitt-찬송가, 용감한 기수, 연습곡, 무언가
Heller-연습곡
Streabbog-토끼풀에 앉은 벌, 회오리바람, 흔들리는 나뭇가지
Burgmuller-맑은 시내, 발라드
Couppey-연습곡
Heller-해 질 무렵
Macdowell-타란텔라 풍으로
Johann Sebastian Bach-프렐류드
Clementi-프렐류드H?ssler-연습곡
Lanciani-우울한 왈츠
Hummel-연습곡
Bertini-칸초네타
Saint-Saens-자장가
Schumann-농부의 노래
Rowley-언덕을 오르고 골짜기를 내려가

 

세빈아, 오늘은 어떤 법을 만났니?

세빈아, 오늘은 어떤 법을 만났니?장래희망을 무심코 엄마처럼 변호사가 되고 싶다고 한 세빈이가정작 변호사가 하는 일을 정확하게 알지 못해 설명하지 못한다.집으로 돌아와 엄마와 이야기를 하면서 변호사가 하는일과 법에 대해서 알아간다.아이들에게 현직변호사가 딸과 이야기하는 방식으로 알려주는 일상생활속에서 만나는법에 대해서 쉽게 설명해준다.세빈이가 알게되는 법에 대한 이야기를 같이 쉽게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세빈이는 학교에서 장래 희망을 이야기하는 시간에

oiuurn.tistory.com

 

엑셀 실무 바이블

엑셀을 다루다보면 가끔 막히는 부분이 생긴다. 나 같은 경우에는 데이터를 간격있게 정렬한다거나, 같은 분류로 묶을 때 내가 원하는 형식의 데이터가 나오지 않아서 항상 끙끙 거리고는 했다. 그리고 통계부분이 유독 약해서 자료를 정리하다 통계가 필요하다 생각되면 머리를 쥐어뜯고 바로 업무를 중단했다. 하지만 이 책을 보고, 엑셀 앞으로 더 할만하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467개의 자잘한 기능으로 나누어 설명하고 있는 이 책은 프로그램을 사용하다 필요한 기

togaea.tistory.com